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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jects:papillon [2011/02/01 10:33] (현재)
mysanal 새로 만듦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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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+====== 빠삐용 ======
  
 +^   개발      | [[internal:팀 빠삐용]] |
 +^   플랫폼    | Adobe Flash |
 +^   장르      | 방 탈출 게임 |
 +^   언어      | 한국어 |
 +^   입력장치  | 마우스, 키보드 |
 +
 +====== 참여 인원 ======
 +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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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+^   PM |[[internal:오승규]]  |
 +^   프로그래밍|[[internal:오승규]], [[internal:김성수]] |
 +^   그래픽|[[internal:이해찬]], [[internal:임정수]], [[internal:김태건]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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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+====== 개요 ======
 +
 +===== 컨셉 =====
 +기존의 방 탈출 게임이 갇혀 있는 방에서 탈출하면 바로 게임이 끝났던 것과 차별화를 두기 위하여, "스토리가 있는 방 탈출 게임"을 컨셉으로 하였다. 가볍고 황당하면서 비현실적인 분위기와, 아기자기한 잔재미를 추구한다.
 +
 +===== 스토리 =====
 +플레이어는 기숙사가 있는 학교의 학생이다. 어느 날 눈을 떠 보니 아무도 없는 여자 기숙사의 방 안에 갇혀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데... 사감과 여학생들에게 걸리지 않게 건물을 빠져나가자!
 +
 +===== 목표 ===== 
 +우선 여러 방을 돌아다니면서 여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모아야 한다. 여장에 성공하면 NPC들과 대화가 가능해진다. 단서를 모아서 통금시간 전에 기숙사를 빠져나갈 수 있는 숨겨진 출구를 찾으면 게임오버.
 +
 +===== 방 디자인 =====
 +기숙사의 방은 다양한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후반부에 나오는 NPC들은 각각의 방 주인이다.
 +
 +보통 방(튜토리얼), 공주, 오컬트, 클래식, 동인녀, 밀덕, 폐인(쓰레기), 고스로리, 천재 자폐아, 웨스턴으로 최종 기획되었다.
 +
 +====== 경과 ======
 +  * 2008년 가을학기 명랑하제 프로젝트로 시작(원 프로젝트명 : Pping Inside)
 +  * 2008년 9월 7일 탈출게임으로 장르 변경
 +  * 2009년 1월 하드디스크 장애로 작업물 소실
 +  * 프로젝트 잠정 중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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